JLAND

오늘은 수면 코골이 즉 수면 무호흡증 클리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클리닉을 알기전에 먼저 수면코골이 무호흡증이 뭔지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수면 장애가 5년새 2배가 많아졌고 50대가 가장많다고합니다.

저도 처음엔 단순 살찐 사람들(비만)이 걸리는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그렇지 많은 않은가봅니다. 수면무호흡증이 무서운것은 옆에 함께 자는 사람들이 깜짝깜짝 놀라는 것이지요. 그보다 무서운것이 증세가 심해지면 낮에 집중도 못할뿐 아니라 만성피로, 기억력 감소, 만성 두통, 고혈압, 당뇨, 심장질환, 뇌졸중, 돌연사 등 각종 성이변과 다양한 질환의 원인이 된다고합니다. 

이중에서 저는 가장 무서운것이 심장마비인데요.. 잠자면서 수면 무호흡때문에 심장에서 혈액을 뿜어내지 못하고 멈추게되버린다면 참 안타까울것 같습니다. 저도 이거 포스팅 하면서 알았는데 당뇨, 심부전, 비만, 심장, 부정맥 등과 연관이 되어있어 참 무섭네요. 근데 진짜 옆에 자는 사람들은 숨넘어가는줄 알았다고 놀라서 일어나서 숨쉬는지 체크했다는 말 많이들 하지 않나요 ? ㅜㅜ 무서워요. 

 

 

 

이제 수면 무호흡 클리닉에 대해 알아보자면 테스트를 먼저하는데요. 수면 다원 검사라는 검사이고 수면중에 호흡곤란의 정도와 횟수를 측정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최근 저희 직장동료 과장님도 수면 무호흡때문에 고통을 겪었는데 양압기 치료를 하고 나서부터 얼굴 혈갯과 컨디션이 훨씬 좋아보였습니다. 잠을 잘자서 그랬을까요? 옛말에 잠이 보약이다라고 저희 어머니가 항상 말씀하셨는데.. 그말이 진짜 인가 봅니다. 

 

 

사실 대한민국 대표 MC 전현무 형님도 몇년전 나혼자 산다에 나와서 양압기 치료를 받은적이 있죠. 외국에서는 수면 무호흡증에 대해서 양압기 치료가 표준이라고 하네요. 후유증이나 몸에 피해가는게 없다고 하니 심한분들은 한번쯤 해봐도 좋을것 같긴하네요. 그나저나 전현무 형님 너무 재밌는 분입니다. 요즘에는 살도 빠지고 연애도 해서 얼굴도 좋아졌는데 아직도 양압기 치료를 하는지 궁금하네요.  

 

 

신홍법 박사님은 서울대병원 출신이시라 믿을만 한것 같습니다.  신홍법 박사님은 몸신에도 나와서 코골이 자가진답법도 설명해주셨네요. 제가 보기엔 혀에 살이찌면 결국 코골이를 할수있다는 내용인것 같은데ㅋㅋ 확실히는 저도 책을 봐야알겠네요.

 

그런데 뭔가 믿음직스럽긴하네요.. 저도 술마시면 코를 많이 곤다고 하던데.. 걱정이 조금 되네요. 

아무튼 본인에게 맞는 치료라고 생각되시면 한번쯤 병원진료를 생각해보는것도 나쁜 방법은 아닌것 같습니다. 저도 한의원, 이비인후과, 피부과, 치과, 통증의학과 등등 병원을 많이 다녔는데 아프면 무조건 가야한다는 주의라서.. ^^ 본인의 병을 알고 자가진단을 자꾸해야 아파도 오래 건강하게 살수있기에 ㅎㅎㅎㅎㅎ 본인들 각자의 상태를 체크하고 판단을 잘해보시길 바랍니다. 

 

우리엄마가 맨날하는 말 : 잠이 보약이다...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