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AND







1. 호갱노노
제가 집을 매매한 2015년에는 호갱노노 어플이 없어서 이용을 못했지만 요즘은 가장 많이 보는 어플입니다. (그당시 네이버부동산,KB부동산 어플을 많이 이용)

첫번째로, 주변 동네의 동일 평형 아파트 매매가격과 시세를 비교하면서 큰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4평 아파트가격을 한개의 아파트만 볼 수 있는게 아니라 옆아트의 24평은 얼마인지, 옆옆 동네는 얼마인지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평당 단가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유용합니다.



대신 이 어플은 아파트 및 오피스텔 기준이며 원룸이나 빌라 등의 주택은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두번째는 매매가 변동액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지난 1~3년 동안 내가 보는 아파트 가격이 얼마나 변동이 있었는지 파악 할 수 있고 향후에도 괜찮을지 전망을 파악해볼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인구변화를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드로 성동구에서 지난 1년 동안 인구가 감소했는지 증가했는지 표시가 되어 다양한 관점에서 생각해볼수 있게끔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네번째는 대출을 할 수 있는 금액과 담보대출시 얼마까지 나올 수 있는지 계산해주는 내용이 있고 또 해당 은행과 연결해주기도 해서 아주 편리하게 대출 문의도 할 수 있습니다.   

+) 후기 또한 실거주 하시는 분들이 작성해놓은것이 많아 참고하기 아주 좋습니다.


2. KB부동산
이 어플의 최대 장점을 신뢰성입니다.
무엇보다 정확한 것이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때 LTV 기준을 KB 부동산 실거래가를 기준으로 돈을 빌려주기 때문에 정확하게 내가 어느 정도의 자산이 있고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가늠할 수 있습니다.

수중에 얼마만큼의 현금이 있고 대출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보니 아주 편리하여 집 구매시 꼭 확인해봐야할 어플입니다.

+)이 어플에서 부동산에서 국세청에 신고한 실거래 금액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네이버부동산
네이버 부동산은 가장 장점은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네이버 포털에서도 연결이 되고 네이버 지도에서도 아파트를 클릭하면 네이버 부동산으로 넘어가다 보니 국내 1위 포털 사이트를 무시할 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호가보다는 조금 높은 가격으로 책정되는 경우가 종종 있으며 부동산에서 낚시로 허위매물을 올리는 것 또한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인터페이스 자체가 우리에게 너무 익숙하고 편리하게 때문에 사용하시는데는 부담이 없을것입니다.

후기들도 가장 많기때문에 참고하기 아주 좋습니다.




내집을 구매하신다면 꼼꼼하게 비교 및 체크하시구요 방문하기 꼭 어플들로 다양한 후기, 금액 등을 체크하셔서 시간을 낭비하는 일 없도록 하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전세살바엔 조금 더 보태서 집을 사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전세살때와 매매해서 살때의 마음가짐과 안정감은 차원의 격이 다릅니다. 가족의 행복과 가족들과의 안정감을 위해서라면 더욱 내집 마련을 할 것은 추천드립니다.

집값 떨어질때까지 기다렸다가 집을 사시려고 이사다니시다가는 이사비용이 더 듭니다. 하지만 집을 매매하실때 무리한 신용대출이나 담보대출 제 2금융권대출은 위험하니 본인의 재무상태를 확인하신후 판단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행복은 어디서 살까요? 라는 이케아의 광고문구를 표현하며 이 글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