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AND

서촌 맛집 - 효자바베

2017. 10. 21. 11:03


 

서촌에는 토속촌 삼계탕 뒷길과 대림미술관 쪽에만 맛집이 있는 줄 알았는데 경복궁역 대로변쪽 옆길에도 이런 맛집들이 즐비해 있는줄 몰랐네요. 보통 광화문, 종로에서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이 이쪽으로 회식을 많이 오시는것처럼 보입니다.광화문에는 대기업 본사들이 많이 있는데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본사, 대우건설, 현대건설, LG 서브원, LG생활건강, 현대해상 등 고급인력들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이날 저녁은 대형건설사에 다니는 친구와 맥주한잔 먹기위해 서촌을 들렸습니다. 저는 처음오는 곳이었고 서촌맛집을 소개해준다며 효자바베를 데려갔습니다. 금요일 저녁 7시였는데 효자바베 물어보니 4테이블이 앞에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1시간을 기다리면서 서촌 한바퀴 돌았네요. 사람이 아주 많았습니다. 아 효자바베는 홍대쪽 연남동에도 있다고합니다. 이런 신흥 상권이 생기면서 종로와 대학로 등이 조금씩 움추러들지 않았나 생각이 됩니다. 

서두가 길었네요.

저희가 시킨 메뉴는 효자바베(대)!!

 

바베큐 플레이트가 크게 나옵니다. 다양한 음식과 함께!!


보통 남자 둘이면 효자바베 중자를 시켜먹는데 저희는 대자를 시켜먹었습니다. 종업원분이 양이 많으실거라고 하셨지만 저희는 금밤에 허기져서 클리어했습니다. 하하.


효자바베 모듬바베큐(숯불바베큐)는 보시는 것과 같이 통삽겹, 닭다리살, 함박스테이크,부어스트와 등갈비가 플레이트되어 나옵니다. 중하새우와 통오징어도 나오고 버터에 볶은 숙주와 허브향이 추가되었다고 하네요. 

효자바베는 꼬치 종류와 바베큐, 오징어 땅콩, 그리고 에일맥주가 유명하구요.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 인것 같습니다. 분위기는 아래 영상참고 해주시면 좋을것 같네요. 


효자바베 분위기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G4ONcr2eVN4&feature=youtu.be

 

알아서 크기를 정해서 가위로 잘라 드시면 됩니다.

아 효자바베는 서촌뿐아니라 홍대쪽 연남동에도 있다고 하네요. 다음에는 캠핑가서 숯불바베큐 먹고 싶네요.

 

무엇보다 가장 좋았던건 갈증탓이었을까, 진짜 맛이 좋아서일까, 4잔씩 마신 에일맥주입니다.


 친구가 약속시간에 지각을 한탓에 더 목이 말랐었는데 맛좋아서 오랜시간 얘기했습니다.(지각한 친구가 결제..^^) 자주면으면 통풍걸리기 딱 좋은 식단이죠? 조절해야겠습니다^^.


서촌이 이렇게 회식하는 사람이 많고 직장인들이 많은지 처음 알았습니다. 분위기가 좋네요.

다음에도 또 와보고 싶은 좋은 인상을 받았고 또 맛집을 방문한다면 포스팅 남기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