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AND

NF소나타

잘타고있는데 너무 많은 부품을 바꿔서 아직 바꿀수 없는 그런차입니다.

아버지가 타시던 차를 받았는데 이 nf소나타가 약간 복덩이라 계속 타고 있죠. 사고 난이후로 아버지 사업도 잘되셨고. 아무튼

오늘은 abs모듈을 교체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기존 포스팅에서 작년에 브레이크가 밀려 스펀지 현상을 느낀후 브레이크 오일교체 및 클리닝을 하고 나서 1년정도를 잘탔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또 브레이크가 밀리는것을 느끼고 실린더마스터(?)와 브레이크 디스크까지 교체했지만 여전히 밀렸습니다.

결국 abs모듈을 교체했습니다.
80만원대와 130만원대의 부품 중 제 차에 맞는 것은 비싼 부품이었습니다.(참고로 nf소나타 f24s입니다)

결국 abs모듈을 교환하고 나니 브레이크가 너무 타이트해졌고 제대로 된 새차 브레이크 같은 느낌 받았습니다.

지금 드는 생각은 다른 브레이크 디스크느 마스터를 자꾸지말고 abs모둘부터 바꿨으면 어땠을까하는 생각입니다.

 
그래도 사고없이 브레이크를 갈아서 너무 좋고 감사하게 잘타고 있습니다.

부디 모든 분들이 브레이크 밀림 스펀지 현상을 느끼신다면 브레이크 오일갈고 에어클리닝 하시고 좀타다가 그래도 안되면 바로 abs모듈을 바꾸시길 추천드립니다.

앞차들이 외제차들이 많아 밖으면 abs모듈 10개이상 갈수있는 돈이 나갑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빼박으로 2년은 더 타게생겼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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