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AND

딸이 4차 영유아검진을 받아야 하는데
친구가 장안동 린소아과룰 추천해줬어요!
동네맘카페 후기도 보니 다른 소아과랑은 다르게
아이들의 발달을 직접 봐주신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힘들게 예약 성공해서 다녀왔어요.



보통 똑딱어플을 이용해 병원을 이용했었는데
린소아과 영유아검진은 에버메디 어플을 이용해요.
가입 후 아이 정보까지 입력하셔야 예약하실 때
빠르게 진행할 수 있어요!



 



공지사항대로
매월 1일, 16일 오후 5시30분부터 다음 15일간의 예약이 가능해요!
5시30분에 딱 들어갔는데 검진받고싶어했던
금요일 예약은 아주 순식간에 사라져버렸어요.
겨우 다른 날 오전으로 예약 잡았어요.





미리 영유아검진 문진표를 작성하셔야
예약시간에 제대로 들어갈 수 있어요






장안동 아트몰링이랑 가까운 곳에 있었네요
해림빌딩안으로 들어가면 바로 1층에 린소아과있어요





오전시간인데도
대기실에 아이들이 많았어요
영유아검진뿐만 아니라 일반 소아과 진료도
잘 보기 때문에 사람이 많은 가봐요


 



영유아검진 발달검진실 들어가기전에
키, 몸무게, 머리둘레 재고 검진실 앞에서 기다렸어요




린소아과는 진료실1,2,3까지 있네요




드디어 검진 시작.
발달검사선생님께서 블록으로 숫자세기, 크기,
도형모양등등 시켜보시고
퍼즐도 6피스 맞추게 하고
종이랑 색연필 가지고 도형그리기 선긋기 등 다양하게 시켜보시고, 낱말카드꺼내 단어맞추기,
동물.탈것.과일 등 잘 나열할 수 있는 지등 보셨어요
옆에 있는 계단 올라가기 내려가기 두발로 점프할 수 있는지까지 꼼꼼하게 잘 봐주시더라고요
보통 일반 소아과가면 문진표 쓱~보고 정상입니다. 하는데 여긴 우리아이가 어느정도 잘 발달하고 있는지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발달검진이 끝나고
의사선생님 진료봐야해서 진료실앞에서 대기했어요
영유아검진 진료는 정할 수 없고 임의로 대기에 올리시더라고요.
진료실1은 남자선생님이셨는데
말이 굉장히 빨랐어요ㅋ말은 빨라도 자세히 봐주실 거 다 봐주시고 아이에게 친절해요



 



저희딸 32개월 영유아검진결과표인데
키가 생각보다 많이 컸어요~!
이제 체질량수도 나오네요.
발달과정인 언어 인지 사회성 등등은 다 잘하고 있다고 해서 마음이 놓였어요.




의사선생님께서 시력검사 한번도 안해봤으면
해보라고 하셔서 유료로 검사했어요 (4,700원)
불끄고 카메라같은 기계로 찰칵 찍는데
저렇게 기본적인 근시 원시 난시 사시 등을 알 수 있어요. 다행히 눈도 정상이고요


 



집에 갈땐 이렇게 영유아검진 안내서를 주네요


 



가까운 동네소아과에서 영유아검진을 받아도 좋지만
장안동 린소아과는 다양한 발달검사를 하니
우리 아이가 뭐가 부족한지 무엇을 잘하는 지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5차 영유아검진은 최대한 늦게 오라하셔서
시기에 맞게 또 예약을 해봐야겠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