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AND

 

아이폰끼리 사진 이동하기 (아이폰 에어드롭 설정)


먼저 에어드롭이 뭔지부터 알아볼까요?

 

 

 에어드롭(airdrop)
아이폰 에어드롭은 데이터 없이도 사진 전송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이폰끼리 블루투스를 이용해 사진을 전송하는 기능으로 데이터 없이도 사진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저와 아내는 사진을 찍고 매번 공유하는데 에어드랍(airdrop)을 알기 전까지 매번 카톡으로 사진을 보내서 다운받고 했었더랍니다.
아주 바보 같은 짓이죠. 잘사용하고 있던 에어드랍(airdrop)기능이 최근에 11.0.2버젼으로 아이폰 업데이트가 진행하면서 에어드롭이 안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어디로 갔는지 함께 볼까요 ?

 

 

 

 


아이폰 와이파이, 비행기모드, 블루투스, 데이터 표시가 있는 블럭을 꾹 ~ 3초정도 누르시면 에어드롭 (AIRDROP)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 바로 에어드랍을 켜주시고 상대방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등도 마찬가지로 적용해주시면 기본 셋팅은 끝이 납니다.

 

 

이 상태에서 바로 사진보는 사진첩으로 가셔서 좌측하단에 있는 보내기 보든을 누르시면 바로 주변에 블루투스가 잡히는 사정거리 안에 있는 기계에 에어드롭(AIRDROP)이 켜있는 기계가 잡히게 됩니다.

제 경우에는 RINA 님 저의 아내님의 아이폰에 연결하면 대량으로 사진을 바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아래 보시면 제가 아내로부터 받은 10장의 사진이 한꺼번에 추가된 것을 확인 할 수 있구요. 카톡은 아이폰 사진 전송할때 한번에 10개? 20개? 정도 밖에 못보냈던걸로 기억하는데 에어드롭(AIRDROP)은 정말 편하답니다. 주변에 아이폰 쓰는 지인이 있다면 꼭 한번 해보세요. 3분만 투자해서 내것으로 만들면 장담컨데 사진 옮기기에 3시간 이상 아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추천드립니다.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