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AND

오늘은 돌무렵쯤 아기들에게 소근육발달에 좋은 핑거푸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보통은 8~9개월은 되어야 핑거푸드 시작하기에 좋습니다.

물론 유아식탁의자에도 혼자 앉을 수 있을 때입니다.

처음에는 유아용 식탁의자에 앉히고 음식을 줍니다.

아기가 음식을 으깨고 펼쳐 놓을지도 모르지만 신경 쓰지 말기로 해요!

학습 경험의 일부이니 엄마가 지저분해서 스트레스 받더라고 침착해지자고요!ㅎㅎ

엄마가 입에 넣어 주면 배우지 못하니 엄마가 조금 먹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러면 따라서 집어 먹을 거예요.

 

맛이 있으면 다시 먹으려고 할 것이고요.

먼저 핑거푸드를 주고 안 먹으면 다른 음식을 주고 끼니마다 계속 주다보면 언젠가는 먹을 것입니다.

 

아기에게 적당한 음식인지 걱정이 되면 먼저 직접 먹어 봅니다.

입 안에서 쉽게 녹고 남는 것이 없어야 하고 건더기가 있으면 목에 걸릴 수 있습니다.

이가 없다고 생각하고 혀를 사용해서 음식을 입천장으로 밀어 올려서 으깨 봅니다.

 

창의성을 발휘해서 음식 준비를 합니다.

핑거푸드를 검색하면 이미지들이 많이 나오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으깬 감자나 고구마, 코티지 치즈 등은 핑거푸드로 적당하고 아기가 음식을 흘리는 것에 대해 인내심을 갖습니다.

과일은 손으로 집어 먹기 좋게 잘라서 주면 훌륭한 핑거푸드가 될 수 있습니다.

레스토랑에 갈 때 집에서 아기 음식을 준비해 갈 수 있지만 아기가 먹고 싶어 하는 음식이 있으면 맛을 보여줍니다.

핑거푸드를 시작 후 아기 스스로 먹도록 하면 좀더 빨리 배울 것이고 먹는 것을 좀더 즐길 것입니다.

핑거푸드는 아이들에게 새로운 음식을 맛보게 해주고 소근육 발달에 좋으니

꼭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