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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마케팅 용어 알아보기

CHAPTER

1) DA (Display Advertising) 특정 사이트 내에 게재되어 있는 이미지 형태의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라고도 하며, 특정 사이트 내의 일정 공간에서 진행되는 광고 형태를 말합니다. 대형 포털 이트나 커뮤니티 사이트에 진행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의 배너 광고가 DA 가장 대표적인 광고형태라고 있습니다.

2) SA (Search Advertising) 포털 사이트에서 특정 키워드 검색 노출되는 검색 광고 검색 광고를 뜻하는 SA 주요 포털 사이트에서 특정 키워드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광고로, 키워드 광고라 고도 합니다. 쇼핑몰에서도 가장 많이 활용되는 온라인 광고이며, 다른 광고에 비해 구매 전환율이 높은 것이 징입니다. 키워드 선정에 따라 저렴한 가격으로 광고를 진행할 수도 있지만, 검색이 많이 되는 메인 키워드의 단가가 높기 때문에 적절한 예산 책정과 키워드 선정 전략이 중요합니다.

3) CPA (Cost Per Action) 광고를 클릭하고 들어온 방문자가 광고주가 지정한 행동을 취할 때마다 차감되는 광고비 책정 방식 키워드 광고를 통해 쇼핑몰로 유입된 고객이 회원가입, 이벤트 신청, 다운로드 행동을 취할 과금 되는 방식으로, 주로 상품에 대한 구매가 진행되어 최종적으로 주문 완료페이지까지 도달한 경우에 과금 되는 방식 기준으로 합니다. 이처럼 CPA 광고는 고객이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행동을 취할 과금 되는 방식이기 때문 비용 면에서는 비교적 합리적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4) CPC [Cost Per Click) 광고 노출에 상관 없이 클릭이 일어날 때마다 광고비가 과금 되는 방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키워드 광고 형태로써, 등록된 광고를 고객이 클릭하면 클릭을 제외하고 비용이 차감되는 시스템입니다.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되는 가장 장점을 가지고 있는 , 인기 키워드의 경우 경쟁 입찰에 따라 단가가 높아지고 광고비 또한 많이 발생되므로, 효율적인 진행을 해서는 반드시 광고 전략과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5) CPM (Cost Per Mile) 광고 1,000 노출 광고비 책정 방식 책정된 광고 예산만으로 진행되는 방식으로, 광고비가 초과할 위험이 없고 비교적 간편하게 진행된다는 장점 있습니다. 그러나 CPM 광고를 중간에 변경하거나 중단 없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높은 광고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최초 광고 집행 전략을 세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6] CPS (Cost Per Sale) 광고를 통해 매출이 발생했을 경우에만 광고비가 과금 되는 방식 광고를 통해 쇼핑몰로 유입된 고객이 최종적으로 상품을 구매 완료한 경우에만 광고비가 지불되는 방식입니다.

일반적으로 CPC 키워드보다 단가가 높은 반면, 실질적으로는 발생한 매출에 대해서만 비용이 지불되기 ru 문에, 대형 업체보다는 초기 쇼핑몰에서 많이 사용하는 광고 방식입니다.

7) CTR (Click Through Rate) 클릭률을 의미하며, 광고 노출수 대비 클릭수로 계산 (클릭률 클리스 /

x1000% CTR 광고비 지불의 기준 방식은 클릭 수가 아닌 클릭률이며, 100 배너를 노출해서 10 클릭하면 CTDO 10%입니다. 이처럼 쇼핑몰 광고의 노출 수에 대비하여 실제 클릭이 발생한 건에 대해 과금 되는 방식입IL 8) CTA (Call To Action) 랜딩페이지에 유입된 고객에게 즉각적인 행동을 유도하는 카피나 이미지 일반적으로 CTA 랜딩페이지(사용자가 검색 광고 등의 경로를 통하여 방문한 페이지) 유입된 고개에 즉각적인 반응을 이끌어 있는 텍스트나 이미지를 말합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배너 광고를 통하여 페이지로 유입된 고객이 회원가입이나 상품 구매 등의 반응을 있도록 유도하는 적절한 문구나 이미지 등이 해당됩니다.

9) UV (Unique Visitors) 특정 사이트에 방문한 방문자 쇼핑몰 특정한 사이트에 유입된 방문자 수를 뜻합니다. 동일한 사람의 중복 방문 수를 제외한 순수 방문 수가 해당되며,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통계 수치, 분석 등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100 PV (Page View) 특정 사이트에 방문한 방문자가 열람한 페이지 쇼핑몰 특정 사이트에 유입된 방문자가 열어본 페이지 수를 뜻합니다. PV 각각의 페이지로 카운팅 되는데, 예를 들어 고객이 메인 페이지를 방문한 카테고리 하나의 카테고리를 클릭하고 다음페이지로 이동하여, 진열된 상품들 1개를 클릭하여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면 3번의 페이지를 열어본 것으로 측정됩니다. 그렇 지만 동일한 페이지는 하루에 여러 방문해도 1번으로 카운팅 됩니다.

11) DT (Duration Time) 특정 사이트나 페이지에 방문자가 머무른 시간 쇼핑몰이나 광고 등을 통해 유입된 페이지에 방문자가 머무르는 시간을 뜻합니다. 페이지마다 고객이 머무는 시간을 파악함으로써, 콘텐츠 보안이나 수정 사이트 개선 자료로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고객의 충성도를 있는 중요한 지표로도 사용됩니다.

12)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 엔진 최적화 운영하고 있는 쇼핑몰이나 블로그 등이 검색엔진에 쉽게 노출되거나, 상위에 노출될 있도록 하는 작업입니 . 순위가 높고, 상위에 노출이 될수록 클릭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도메인 설정, 메타태그 작성 검색엔진에 맞게 품질 좋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게시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13) SMO (Social Media Optimization) 소셜미디어 최적화 원래의 자료를 소셜미디어 최적화로 수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소셜미디어를 활성화하기 위해 콘텐츠 공유 달기, RSS 피드 추가하기 등과 같은 작업도 SMO 속한다고 있습니다.

14) 랜딩페이지 (Landing Page) 콘텐츠나 검색광고의 텍스트 등을 클릭했을 연결되는 페이지 광고 등을 통해 쇼핑몰에 접속한 고객이 처음으로 보게 되는 페이지로, 주로 메인 페이지나 이벤트 페이지로 결됩니다. 랜딩페이지는 전환율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고, 페이지를 통해 빠른 시간 안에 고객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정보를 쉽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5) 객단가 (Customer Transaction) 고객 1인당 평균 매입액 1명의 고객이 1 구매에 지불하는 평균 결제 금액을 말합니다. 매출 금액에서 고객수를 나누면 객단가가 출됩니다. 매출금액을 높이기 위해서는 객단가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며, 제품 단가 올리기, 구매 개수 늘리기, 재구매 유도 등과 같은 방법을 활용합니다.

16) 로그 분석(log Analysis) 방문기록을 분석한 통계 자료 쇼핑몰을 방문한 고객의 방문 기록을 분석한 자료를 말합니다. 기록의 시작점인 로그인과 마무리인 로그아웃을 통해 고객의 유입경로, 지역 위치, 검색 키워드, 시간, 계절, 접속 등과 같은 주요 방문 형태를 분석 있습니 . 이렇게 분석된 통계자료는 사이트의 운영 마케팅 자료로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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