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환불 서비스란?
구매자의 반품상품이 판매자님께 도착하기 전에 11번가에서 반품사유를 검수 후, 반품사유가 인정되면 구매자에게 환불해주는 시스템입니다.
판매자는 반품 인정 불가 시, 11번가에 이의제기 할 수 있습니다.
안심환불은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주문에만 적용됩니다.
안심환불 적용대상 조건
상품
일반 국내배송상품 (예약상품, 주문제작 상품 등의 특수 상품군 제외)
금액
상품단위의 결제금액이 각 10만원 미만인 주문
예시 1) 구매자가 2만원 짜리 상품A를 3개, 3만원 짜리 상품B을 3개 주문해서 결제했을 경우
: 상품 A의 결제금액이 10만원 미만, 상품B의 결제금액 역시 10만원 미만이기 때문에 안심환불 가능
예시 2) 구매자가 2만원 짜리 상품A를 3개, 3만원 짜리 상품B을 4개 주문해서 결제했을 경우
: 상품 A의 결제금액이 10만원 미만, 상품B의 결제금액 역시 10만원 이상이기 때문에 안심환불 불가능
기타
상품 반송장정보가 확인된 주문
구매자 귀책의 반품신청일 경우 반품신청 시 반품배송비를 결제 완료한 주문
그 외 11번가 관리자 판단 시 명백하게 반품사유가 인정되는 주문
안심환불 서비스의 장점
구매자 환불이 빨라져서 구매자에게 '환불이 빨리 되는 곳'으로 인식이 됩니다.
추후 구매자가 상이한 상품을 보냈거나 파손된 상품을 발송했을 경우 '판매자 이의제기'를 통해 11번가에 보상 요청이 가능하며 이의사유가 인정 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안심환불 이의제기 방법
반품관리 내의 반품신청건을 선택해 주세요.
이의제기를 클릭해서 팝업이 뜨면 이의제기 사유를 작성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의제기 진행현황은 '이의제기 상태'를 눌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 우선 정책은 잘 하는 것 같으나 업체 입장에서는 귀찮아 질 수 있기 때문에 이의제기 신청으로 반품보류를 꼭 해놓는 것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