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AND

요즘엔 유투브 같은 곳에서도 화학실험이나 과할실험등을 많이해서 조회수를 높이기도 하고 창의력이 있는 사람들이 유투버 구독자수도 많은것 같습니다. 

꼭 유투브 컨텐츠를 위해서 화학실험키트나 과학실험키트를 하자는 것은 아니고 어릴때부터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것들이 화학실험키트같은 놀이와 학습이 융합된 교보재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제가 재미있게 보았던 화학실험은 아래 사이언스캠프에서 운영하는 쇼핑몰과 유튜브였습니다.

내용은 소금물충전지 연료전지의 원리를 알 수 있는 과학실험이었으며 어른인 제가봐도 신기했습니다. 

소금물과 배터리 연결을 통한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화학실험이었고, 초등학교, 중학교학생들에게 아주 재미있을것 같네요. 

이런 교보재들을 통해 생각을 넓히고 창의력을 증진시킬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촉감놀이 액체괴물 같은 경우도 이런 과학놀이키트에서부터 시작하지 않았나합니다. 

소금물 연료전지 시트 구매하러가기 : https://coupa.ng/btLRh9


본인들이 즐거워하는 것들이 일이되고 거기에서 성과가 나왔을때 더 큰 흥미를 이끌어내며 사회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례를 만들고 거기에서 영웅이 만들어지는것들이죠(과거 사례를 보면 그런사례들이 많이 있죠 ?^^) 

이번에 보여드릴 화학실험 놀이는 ps판을 이용한 열쇠고리 만들기입니다. 

너무 신기하네요. ps판에 그림을 그리고 오븐에 구우면 저 커다란 ps판이 쪼글아들면서 열쇠고리가 됩니다.

 

 

 

과학의 과짜도 모르는 제가 봐도 재미있는 화학실험키트입니다. 가격도 저렴하네요. 

 

 

 

 

크게 어렵지 않고 아이와 함께 해볼만 한것 같습니다. 

집에서만 있어야하는 요즘 아주 좋은 놀이가 되지 않을까해요. 사이언스 캠프에 있는 다양한 키트들 재미있네요. ㅎㅎ

 

어렵지 않게 과학키트를 통해서 열쇠고리를 만들수 있겠네요. 

 제 아이는 아직까지는 나이가 어려 (3살) 이런키트들을 사서 해줄순 없지만 벌써부터 놀이를 좋아합니다. 나이가 들어 저런 키트들을 가지고 놀때쯤이면 분명 화학실험이나 과학실험들을 좋아할것 같아요. 

좋은교육이 바로 놀이인지 교육인지 모르는 그런것들이라고 하지않나요 ? 

요즘에 또 자녀 경제교육에도 관심이 많아졌는데 추후에 모노폴리(경제교육) 관련해서도 한번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