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선환불 서비스 내용(소비자 우선 정책)
안심환불 서비스란?
구매자의 반품상품이 판매자님께 도착하기 전에 11번가에서 반품사유를 검수 후, 반품사유가 인정되면 구매자에게 환불해주는 시스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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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자는 반품 인정 불가 시, 11번가에 이의제기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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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심환불은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주문에만 적용됩니다.
안심환불 적용대상 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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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일반 국내배송상품 (예약상품, 주문제작 상품 등의 특수 상품군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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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액
상품단위의 결제금액이 각 10만원 미만인 주문
예시 1) 구매자가 2만원 짜리 상품A를 3개, 3만원 짜리 상품B을 3개 주문해서 결제했을 경우
: 상품 A의 결제금액이 10만원 미만, 상품B의 결제금액 역시 10만원 미만이기 때문에 안심환불 가능
예시 2) 구매자가 2만원 짜리 상품A를 3개, 3만원 짜리 상품B을 4개 주문해서 결제했을 경우
: 상품 A의 결제금액이 10만원 미만, 상품B의 결제금액 역시 10만원 이상이기 때문에 안심환불 불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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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상품 반송장정보가 확인된 주문
구매자 귀책의 반품신청일 경우 반품신청 시 반품배송비를 결제 완료한 주문
그 외 11번가 관리자 판단 시 명백하게 반품사유가 인정되는 주문
안심환불 서비스의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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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자 환불이 빨라져서 구매자에게 '환불이 빨리 되는 곳'으로 인식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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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후 구매자가 상이한 상품을 보냈거나 파손된 상품을 발송했을 경우 '판매자 이의제기'를 통해 11번가에 보상 요청이 가능하며 이의사유가 인정 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안심환불 이의제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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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품관리 내의 반품신청건을 선택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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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의제기를 클릭해서 팝업이 뜨면 이의제기 사유를 작성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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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의제기 진행현황은 '이의제기 상태'를 눌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 우선 정책은 잘 하는 것 같으나 업체 입장에서는 귀찮아 질 수 있기 때문에 이의제기 신청으로 반품보류를 꼭 해놓는 것이 좋겠어요